Since 2015. 05. 15

불로그에 올린 글이 부족하나마 세상을 살아가는데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수어지친 水魚之親 TISTORY

■ 요리·먹거리/재미있는 요리

참붕어요리 ㅡ참붕어찜

지송나무 2015. 7. 30. 16:36
참붕어요리 ㅡ참붕어찜|

재료:붕어(손바닥만한놈 3마리),무우 반개,대파두대,청양고추5~6개,홍고추2개,양파1개

 

      간장3큰술,고춧가루4큰술,맛술2큰술,설탕1과1/2큰술,다진마늘2큰술,후춧가루,된장 1큰술

 

 

 

 

요 붕어찜은 다른생선과는 달라서 부들부들한 육질이 정말 좋아요^^

 

으헉~~~

이아이들입니다

제가 가슴아파하면서 손질한 붕어들이에요 ㅠㅠ

근데 너무 깨끗하고 이쁘게 손질한것 같지 않나요(울 랑이가 무서워 하더니 정말 잘하네 카더군요 큭^^;;)

 

다른 생선조린도 그렇지만 특히 붕어찜의 매력은 푹 고아진 무우랍니다

무우를 두툼하게 썰어서 넉넉하게 넣어줍니다

 

물을 넉넉하게 붓고 붕어를 넣어주고 고듯이 삶아줍니다

아주 잊어버리고 삶아주어야해요 ㅎㅎㅎ

 

붕어가 삶길동안 들어갈 야채도 선질해서 썰어 두어요

야채도 넉넉하게 넣어부면 좋아요^^

 

양념장도 미리 만들어 숙성시켜 둡니다

된장을 한술 넣으면 비린맛도 없고 감칠맛이 더해서 좋아요^^

 

아주 오랫동안 삶아 주엇더니 이리 고기살도 유둘유둘(?) 해 진것 같아요

근데 물을 붓고 더 삶아 주어야 한다는거~~~~~~

붕어는 다른냉선과 달리 잔뼈가 많고 뼈가 단단하답니다

아주 오랜시간 삶으면 잔뼈도 입에 넣으면 거부감없이 먹을수 있구요

큰뼈도 씹으면 부드러운 쿠키씹는 식감이 된답니다 ㅎㅎㅎ 

 

오래 삶아진 붕어위에 준비해준 야채를 얹어주고

 

양념장도 넣어서 뚜껑 덮고 약불에서 국물이 잘박해질때까지 조려 줍니다

 

흠~~~~

푹 삶아진 무우가 느껴지십니까~~

붕어가 없다구요 ㅋㅋㅋ

 

무우를 헤치면 이렇게 붕어가 나타납니다~~

 

뽀얀 붕어살 한점 입에 넣으니 그야말로 입에서 살살 녹습니다

 

잘 익은 무우도 입에 넣으면 그냥 녹아 없어지는듯 하네요

저렴하게 만들어 먹은 참붕어찜??조림???

아무려면 어때요 ㅎㅎㅎ

맛집에서 먹던 맛을 집에서 만들어 먹을수 있으니 울 랑이 장가 한번 정말 잘 왔죠ㅋㅋㅋ

 

갑자기 추워진 날씨에 건강에 적신호 오신분들 많으실거에요(여우처럼요 ㅠㅠ)

아무쪼록 맛난거 많이 드시고 건강유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