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2015. 05. 15

불로그에 올린 글이 부족하나마 세상을 살아가는데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수어지친 水魚之親 TISTORY

2024/04/02 2

“점심 빨리 먹고 눈 좀 붙이면”...낮잠의 건강 효과 8

“점심 빨리 먹고 눈 좀 붙이면”...낮잠의 건강 효과 8 권순일입력 2024. 4. 2. 10:36 심장질환 위험 낮추고, 몸매 관리에도 도움 잠깐만 낮잠을 자도 원기를 회복하고 전반적인 건강과 생산성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 [사진=클립아트코리아] 봄날이 조금씩 따뜻해지면서 점심시간 이후에는 꾸벅꾸벅 조는 사람들도 늘어난다. 이럴 때 졸음을 떨쳐내기 위해 애쓰지 말고 잠깐이라도 자는 것이 건강에 좋다. 전문가들은 "낮잠을 게으른 습관으로 여길 필요는 없다"고 말한다. 낮잠이 일상 속에서 원기를 회복하고 전반적인 건강과 생산성을 높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이다. 이와 관련해 미국 인터넷 매체 '허프포스트'와 CNN 방송 자료를 토대로 낮잠의 장점 8가지를 정리했다. 심장질환 위험이 낮아질 수 있..

고추장에 '이것' 한 장만 넣어놔도… 곰팡이와 이별 가능

고추장에 '이것' 한 장만 넣어놔도… 곰팡이와 이별 가능 이해나 기자입력 2024. 4. 1. 15:39 김은 공기를 차단하고 수분을 빨아들이는 효과가 있어 고추장 습기 제거에 효과적이다./사진=게티이미지뱅크 음식에 매콤한 맛을 더하기 위해 고추장을 뜨려 뚜껑을 여는 순간, 하얗게 핀 곰팡이를 마주할 때가 있다. 곰팡이 아래 한가득 남은 고추장을 보며 '처음부터 관리 좀 잘할 걸…' 탄식이 나온다. 재래식 고추장에 곰팡이가 생기지 않게 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 ◇김, 습기 흡수해 곰팡이 방지 배화여대 식품영양학과 최남순 교수는 "고추장 윗부분이 살짝 마른 듯 꾸덕꾸덕한 상태를 유지해야 습기가 줄어들어 곰팡이가 살지 못한다"고 말했다. 농가에서 햇빛이 나면 장 뚜껑을 살짝 열어놓는 이유도 바로 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