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2015. 05. 15

불로그에 올린 글이 부족하나마 세상을 살아가는데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수어지친 水魚之親 TISTORY

2025/01/04 2

“하루 한잔 미만도 발암”…美보건당국 “술 경고문 붙여라” 권고

“하루 한잔 미만도 발암”…美보건당국 “술 경고문 붙여라” 권고한영혜 2025. 1. 4. 09:26 비벡 머시 미국 보건부 장관이 지난해 10월 28일(현지시간) 워싱턴DC 백악관 이스트룸에서 연설하고 있다. AFP=연합뉴스주류에 “알코올은 암을 유발한다”는 내용의 경고문구를 달도록 법으로 의무화해야 한다고 미국 의무총감실이 촉구했다.AP통신에 따르면 비벡 머시 미국 의무총감(SG) 겸 공중보건서비스단(PHSCC) 단장은 이날 보고서와 함께 발표한 성명서에서 “알코올 섭취는 미국에서 예방 가능한 암 원인들 중 3위에 해당하며, 담배와 비만 다음”이라고 설명했다.이는 알코올 섭취가 유방암·대장암·간암 등 최소한 7종의 암에 걸릴 위험을 높이고 과거 통념과는 달리 하루 한 잔 미만으로도 암을 유발한다는 연..

"1월에 꼭 가봐야 할 울산 여행 명소 4곳"

"1월에 꼭 가봐야 할 울산 여행 명소 4곳"2025. 1. 1.온라인 커뮤니티울산은 대한민국 산업 도시로 잘 알려져 있지만, 그 속에는 자연과 역사, 문화가 어우러진 다양한 매력을 품고 있는 여행지인데요. 겨울이면 더욱 특별해지는 울산의 명소들은 힐링과 감동을 동시에 선사합니다.경상도의 매력을 담고 있는 울산은 고래의 도시라는 별명답게 독특한 테마 여행지를 비롯해 바다의 낭만과 함께하는 포토 스팟, 감성적인 카페, 그리고 예술을 즐길 수 있는 문화 공간까지 다채로운 경험을 제공하는데요.오늘 여행톡톡에서는 1월에 꼭 가봐야 할 울산 명소 BEST 4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1. 울산 고래생태체험관온라인 커뮤니티울산 남구 장생포에 위치한 고래생태체험관은 울산을 대표하는 고래 테마 여행지 중 하나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