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2015. 05. 15

불로그에 올린 글이 부족하나마 세상을 살아가는데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수어지친 水魚之親 TISTORY

■ 여행정보/수도권지역

[경기도 파주시] 평화열차 DMZ 트레인(경의선)

지송나무 2019. 9. 26. 22:06

[경기도 파주시] 평화열차 DMZ 트레인(경의선)



  • 위치
    경기도 파주시 장단면 도라산리 555
  • 공지사항
    도라산역 이용고객은 반드시 신분증을 휴대하고 임진강역에서 인원점검을 받은 뒤, 관광 후 해당열차를 타고 도라산역을 나와야 한다.
  • 문의/안내
    철도고객센터 1544-7788

  • * 세계에 존재하는 단 하나의 특별한 땅 *
    ‘평화열차 DMZ train’은 역사의 아픔을 딛고 자연의 위대한 생명력으로 다시 태어난 DMZ로 떠나는 유일한 열차다. DMZ train은 평화실, 화합실, 사랑실 등 총 3량이며, 카페, 전망석, 포토존, 사진갤러리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진 갤러리에는 전쟁, 생태, 기차 등 150여 장의 테마 사진이 전시돼 지나간 시간을 반추하고, 추억을 불러온다.
    달리는 열차 안에서는 승무원들이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여 여행객들의 즐거움을 돋우며, 각 객실의 영상모니터를 통해서는 달리는 열차 앞뒤의 바깥 풍경을 볼 수 있다.
    열차를 타고 임진강 철교를 지날 때면 느끼는 풍경은 DMZ train에서만 볼 수 있는 포인트다. 임진강역을 지나 비장한 음악을 배경으로 북으로 천천히 이동하는 열차는 ‘덜컹’하는 소리와 함께 임진강 철교에 진입한다. ‘철컹’, ‘철컹’ 하는 소리에 어떤 이들은 닫혔던 남북의 길이 열리는 것으로도, 어떤 이들은 지나간 세월을 반추하는 소리로도 듣는다.
    DMZ-train을 타면 민통선 안의 도라산역, 도라전망대, 도라산 평화공원 등을 걸어서 자유롭게 관광할 수 있고, 도라산역 앞에서 연계버스를 이용하면 제3땅굴, 도라전망대 등을 관광할 수 있다.

개 장 일

2014년 5월 4일 운행 개시

소요시간

약 2시간

관광코스안내

[안보관광-버스연계]
서울역-도라산역-제3땅꿀-도라전망대-도라산역-임진강역 또는 서울역
[일반관광-도보관광]
서울역-도라산역-도라산평화공원-도라산역-임진강역 또는 서울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