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2015. 05. 15

불로그에 올린 글이 부족하나마 세상을 살아가는데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수어지친 水魚之親 TISTORY

■ 요리·먹거리/재미있는 요리

[갈비찜]★시어머님께 사랑받는 갈비찜 만들기★설날 음식 준비하기/초보도 할수 있는 갈비찜 만들기!!

지송나무 2015. 8. 2. 09:50

 [갈비찜]★시어머님께 사랑받는 갈비찜 만들기★설날 음식 준비하기/초보도 할수 있는 갈비찜 만들기!!

 

당당한 그녀
2012.01.17 05:00

 

안녕하세요~~월요일 무사히 끝내고 화요일을 준비하는 당당한 그녀입니다~

울 고운님들도 월요병 없이 잘 보내셨지요??

월요일도 지났으니 다시 활기차게 지내보아요~~*^^*

 

오늘은 곧 있을 최대의 명절 설날을 맞이하여 설날음식을 준비해 보았어요~

설날 빠지면 너무너무 섭섭한 음식~~바로바로 갈비찜!!!!!!

이거 없음 명절날 아니잖아요~~ㅋㅋㅋ

 

저는 명절날도 먹지만 가끔 잘 해먹는답니당~~

처음에는 엄마가 해주는데로  먹었는데 이제는 저 혼자서 뚝딱~해 먹어요~~

검증도 받았기에 맛은 일단 합격~~헤헤~

까다로운 입맛을 가진분이 먹어봤는데 합격이었답니다~~호호호~

그래서 주말에도 갈비찜을 만들었어요~~

이제 명절이 코앞이니 슬슬 준비하셔야지요~~

대부분 갈비찜 잘 하시겠지만 혹시라도 못하신다거나 새댁이신 울 님들께

도움이 되고자 갈비찜 레시피를 올려보아요~~

절때 어렵지 않아요~~~

제가 만드는거라면 울 님들은 다 만들수 있는거에요~~헤헤~~

 

갈비찜의 달짝지근하고 감칠맛 나는 매력~~~

요거 제대로 만들면 시어머님께도 사랑 듬뿍받는건 보장입니당~~

시아버님과  남편은 당연히  100%구요!!

어렵지 않아요~~~~겁내지 마세용~~

(★ 제 레시피가 알고계신 레시피와 다를수 있음을 미리 양해해주세요~이건 제가 사용하는 방법이니까요*^^*★)

 

 

★시어머님께 사랑받는 갈비찜 만들기★명절음식 준비/초보도 할수 있는 갈비찜 만들기!!

소갈비찜

 

 

 

재료 : 소갈비500g(2인분), 밤, 무, 당근, 홍고추, 대파,(은행과 대추 등 도 추가해주세요~)

양념재료(2인용기분) :  진간장 6큰술, 물엿 2큰술, 설탕 3큰술, 맛술 2큰술, 배간것 1큰술, 양파 간것 2큰술, 다진마늘 2큰술,

참기름, 후추가루 적당히~생강가루 있음 넣어주시면 좋아요~^^

 

 

 

 

 

 

먼저 고기를 찬물에 푹 담궈서 2~3시간정도 담궈놓아요~누린내도 없애도 핏물도 빼고 불순물도 빠지구요~

그 사이 3~40분 간격으로 2~3번정도 물을 갈아주시는거 꼭 잊지 마시구요~~^^

 

 

 

 

 

 

그 사이 양념장을 만들어요~~~~분량의 양념장을 넣고 다진마늘 한수저 넣고 잘 섞어주세요~

간을 보시고 양념의 양은 가감하시면 되요~^^

나중에 끓일때 여기에 물이나 육수 반컵~한컵정도 부어서 만들면 되요~

저는 배를 갈아서 넣었는데요 키워를 갈아서 넣기도 하지요~~집에 있는것으로 넣으시면 될꺼에요~~

(키위는 아주 소량을 넣어야 합니다~블친님이신 벼리님의 조언이셔요~*^^*)

이왕이면 갈아서 꼭 넣어주세요~그래야 고기가 연해지니까요~~^^

 

 

 

 

 

 

야채도 다듬어 놓아요~

밤은 냉동실에 까 놓았던것 준비하고 당근과 무도 모난부분 정리해서 깔끔하게 준비해요~

홍고추와 대파는 어슷썰어주 준비해요~보통 대추도 들어가는데 전 없어서 과감히 패쑤!! 했어요~

 

 

 

 

 

 

끓는물에 갈비를 넣고 5분정도 팔팔끓여줘요~

보시는것처럼 불순물이 엄청 나오지요~~~이거 깨끗히 빼내주는거에요~

삶을때 청주를 넣어시면 좋아요~전 없어서 소주를 넣었어요~~헤헤~

 

 

 

 

 

 

어느정도 물을 따라내고 저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랐어요~~~

이건 선택이에요~~갈비에 칼집을 내서 만드셔도 되고 저처럼 작게 잘라줘도 되요~~^^

그런다음 이 갈비들을 찬물에 샤워시켜줍니당~~~~

하나하나 찬물에 샤워시켜주는거에요~~샤워시킨 후에 잘라주셔도 되구요^^

 

 

 

 

 

 

그리고 사진을 깜빡 했는데 양념장에 골고루 버무려서 30분정도 양념에 재워놓으면 더더욱 좋아요~~

고깃결 사이로 양념이 잘 베이도록~~~시간이 없다면 바로 끓이셔도 되구요~

 

 

 

그런다음 가스불 위에 놓고 물이나 육수를 반컵정도 넣고 팔팔 한소끔 끓여주세요~~~~~~

 

 

 

 

 

 

갈비와 양념이 한소끔 끓으면 대파를 뺀 나머지 야채들을 넣고 또 끓여줍니다~~

 

 

 

 

 

 

양념이 어느정도 베이면 대파를 넣고

국물이 걸죽해 질때까지 중불에서 끓여주시면 되요~~

 

 

 

 

 

 

어때요????양념이 아주 잘 베이고 있죠???

국물이 사진보다 더 걸죽해 질때까지 은근히 졸여주셔요~

가끔 한번씩 뒤집어 주시구요~그래야 골고루 양념이 베이겠죠~

너무자주 뒤집으면 야채들이 부서지면서 지저분해질수 있어요~~

한번씩 살짝만 뒤집어주세요^^

 

 

 

 

 

 

짜잔~~~~긴 기다림 끝에 갈비찜이 완성이 되었어요~~~~

골고루 양념이 베인 갈비찜이 윤기가 좌르르르 흘러요~~호호~~

 

 

 

 

 

 

김도 모락모락 나고요~~

야채 고기 모두 너무 맛나게 익었어용~~~

 

 

 

 

 

 

고기 한점 집어봤어요~한입크기로 잘라서 끓였더니 입에 쏙쏙 들어갈것 같아용~~

은근히 푹 끓여줬더니 고깃결이 아주 예술입니당!!!ㅋㅋㅋ

 

 

 

 

 

 

밥한공기 두공기 뚝딱 해치울만한 비주얼이에요~~

제가 실제로 한공기 반을 먹은거 같아요~ㅋㅋㅋㅋ

 

 

 

 

 

 

절대 어렵지 않아요~~

조금 시간이 걸리긴 하지만 미리미리 준비하면 얼만든지 멋지고 맛있게 갈비찜을 만들수 있어요~~

저도 처음 만들었을때 '엇~별로 어렵지 않네??'  라고 생각 했으니까요~~*^^*

 

 

명절이 점점 다가옴에 걱정이 많아지고 있을실 울 여러분~~~

이번 설에는 직접 갈비찜을 만들어서 시어머님의 사랑을 받아보심이 어떨까요????

물론 그동안 잘 하신분들이 더욱 많겠지만~~

혹시라도 한번도 해보지 않으신분들이 있다면 이번 설날에 도전해 보시는것이 어떨까요!!

시아버님, 시어머님, 남편 기타 등등~~모든분들의 사랑을 갈비찜으로 받아보셔요~~

아마 행복한 설이 되지 않을까 싶어용~~헤헤~~

 

이래놓고 저는 설날 엄마가 해주는거 먹고 있을꺼에요~ㅋㅋㅋㅋ^^;;;;;

 

울 고운님들~오늘도 힘차게 행복하게 하루 보내시길 바래요~~

저도 힘내겠습니당~~*^^*

<옮겨온 글> 

 

로그인 없이 추천 가능합니다~

 추천 한방 꾹~☆ , 구독+ 꾹~~★눌러주세요~ 福 만땅 받으실꺼에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