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2015. 05. 15

불로그에 올린 글이 부족하나마 세상을 살아가는데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수어지친 水魚之親 TISTORY

■ 자연생활/약초

작두콩차~만들기/작두콩의 효능

지송나무 2015. 5. 29. 13:52

작두콩차~만들기/작두콩의 효능

 옆집살던 언니가 작두콩 나무를 하나 주길래 ​

찬희맘 손바닥 텃밭에 심었드랬죠 

 

​하나 둘씩 열리는데...그양이...

삥아리 눈물만큼이나 짝아아꼬...

누~ 코에 부쳐야할지 몰라서

  기냥 작두콩차 한번  만들어 보았어용

찬희맘 스톼일 대루요


작두콩을 깨끗이 씻은후 물기를 닦고


​잘라 주어용 숑숑숑~~~

jessica_special-16


보이시죵~~

찬희맘은  작두콩이

아직 콩이 덜여문것을 사용했어요

덜여문것으로 작두콩차를 만든다는 말을

 들은것 같아서요~~ 

 

 

요즘은 가을 볕이 좋으니

장독위에 말렸어요~~

 

찬희맘네 장독이에요

올해 담은 된장과 간장이 들어 있답니다

보기만 해도 오짐니다~~​

된장맛이 찌게 끓였더니

음~~맛나더만요~ㅎㅎ

이번엔 성공!했나봐요

 

  

야가~~

 
이렇게

꼬실~꼬실~하게 말랐어

 


 손바닥 텃밭에서

작두콩이 열릴때마다  그때그대 따서 말렸는데

요만큼 밖에 안되네요~~

작두콩은 한 스무개쯤 말린것 같아요

초록이 선명하게 있는건 건조기에 말린거랍니다

자연 건조와 색이 좀 다르게 나오더라구

 

 

팬이 달궈지면

작두콩을 넣고 깨볶는것처럼  약한 불에서

살살살~~~볶았어요~

 

 

음~~깨볶는것처럼 꼬~~소하지는 않지만


고소한 냄새가 나요~

오보가 퇴근해오면서 깨볶는줄 알았다네요ㅎㅎ

moon_special-26

 

 

다볶아진듯하여 채반에 꺼내놓고

또다른 채반으로 재빨리 부채질로 식혀 주었어요~~

 

  

찬희맘이 만든 왼쪽 작두콩과 구입한 작두콩차를 비교해 보았어요~

찬희맘이 만든 작두콩 깨물어 먹어보니

바삭~고소~~

구입한건..콩깍지처럼..좀 질기더라구요

에구구구~~

찬희맘 넘 작두콩이 덜여문걸루 한건가봐용 ㅠㅠ

 

   

 완성 되었는데..

담을 병이 없어서ㅎㅎ 요기에다 넣어서

인증샷 날려 보아요

남은건 지퍼팩으로 .... 

이럴때 파티샘님의 이쁜 냅킨병이 생각났네

 

찬희맘 맘대로 작두콩차 만들어 보았는데

이렇게 하는지 모르겠네요~

.

.

이왕 작두콩차도 만들었으니

 효능도 알아봐야겠지요

작두콩의 효능   대표적인건 비염완화

그리고 작두콩은 당뇨진행을 억제하며,

위와 장을 보호하고 속을 따뜻하게 해주며 

혈액순환을 도와주고 신장기능을 높여준다고 하네요~~

축농증에도 좋아서 지금같은 환절기때 드시면 넘 좋다고 하네

이외의 구취예방, 변비해소,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작두콩차 먹는 방법은  보리차처럼

물과 함께 넣고 끓여서 먹으면 되구요

서너번은 우려서 더 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

  작두콩차 부지런히 먹고  찬희맘 코

호강좀 시켜줘야겠어요~~

킁킁~moon_and_james-31

<가져온 글> 

 

'■ 자연생활 > 약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온 가족 비염에 좋은차…만물상 작두콩의 뛰어난 효능   (0) 2019.05.15
♣아까시 꽃의효능♣  (0) 2019.05.12
겨우살이  (0) 2019.05.11
[스크랩] 갯벌 산삼 생함초  (0) 2018.05.17
뱀딸기의 효능  (0) 2015.05.29
망개뿌리의 효능|  (0) 2015.05.29
천연정력제 오자의 효능  (0) 2015.05.27
검증된 항암약초  (0) 2015.05.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