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2015. 05. 15

불로그에 올린 글이 부족하나마 세상을 살아가는데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수어지친 水魚之親 TISTORY

■ 요리·먹거리/재미있는 요리

계란말이 주먹밥

지송나무 2015. 8. 2. 10:09
계란말이 주먹밥

 

[쿠키 생활]

냉장고에 흔하게 있는 재료에 몇 가지 채소만 더해서 돌돌 말아주면 훌륭한 주먹밥을 뚝딱 만들 수 있다.

한입에 쏙 들어가는 크기라 먹기에도 간편하고 알록달록한 색감이 기분 좋게 시각을 자극한다.

봄나들이 도시락으로 손색없고 반찬 투정하는 아이도 만족시킬 수 있는 계란말이주먹밥을 소개한다.

-분류: 밥, 죽, 스프 -분량: 2인분 -난이도: 보통 -열량: 382Kcal -조리시간: 30분 -주재료: 밥 2공기, 계란 4개 -부재료: 말린 표고버섯 2개, 당근 30g, 미나리 10줄기, 소금 약간, 식용유 약간, 오이 1/2개, 다시마 1조각 -양념: 식초 배합초 1큰술, 설탕 1큰술,

소금 1/2작은술

설명1.

  다시마는 마른 행주로 닦은 후 냄비 바닥에 깔아 쌀을 넣어 고슬고슬하게 밥을 짓고, 다시마를 빼낸 후 분량의 배합초를 넣어 버무려 식힌다.

2. 볼에 계란을 풀고 소금간을 한 뒤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계란 지단을 부친다.

3. 지단이 식으면 가로x세로가 20cmx20cm 정도가 되도록 자른다.

4. 표고버섯을 불린 다음 얇게 채썰고, 오이는 돌려깎기한 후 껍질 부분만 채를 썰고, 당근은 곱게 채썰어 각각 볶은 후

  소금으로  간을 한다.

5. 미나리는 잎을 떼고 끓는 소금물에 데친다.

6. 계란 지단 위에 밥을 펴고 볶아 둔 표고버섯, 오이, 당근을 올리고 김밥 말듯이 말아준 후 데친 미나리로 한입 크기 마다

  묶어서   썬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조규봉 기자